Creative Commons License

국회에서 쇠고기 문제를 논의 생활



관점이 있는 뉴스-프레시안
한편 국회 개원문제와 관련해선 "(야당들은) 등원해서 국회에서 쇠고기 문제를 논의해야 한다"는 응답이 80.2%로 압도적이었다. "쇠고기 문제가 완전히 해결될 때까지 등원해서는 안 된다"는 응답은 17.0%에 그쳤다. 민주당 지지자 중 76.1%, 민주노동당 지지자 중에서도 59.3%가 등원해야 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등원해서 노무현 대통령 탄핵 통과할 때처럼 민주당 포함 야당 의원들이 의사뿅망치 때리려는 것을 물리력으로 저지하려고 하는 참혹한 광경을 다시 보자는 소리인가?

나도 등원해서 국회에서 논의하는 시스템 좋아한다. 그게 원칙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국민이 열린우리당 싫다고 한나라당 과반수로 뽑아놓고서 시스템이 정상 운용되길 바란다는 것인가?

국회에서 논의해서 한나라당 원하는 대로 만들어놓고 의사뿅망치 때리면, 그때가서 민주당 포함 야당 의원에게 왜 못 막았냐고 손꾸락질하고 말 것인가?

한나라당이 맘대로 할지 안 할지 모르는데 지레 짐작으로 떼 쓰는 것인가? 차라리 그랬으면 좋겠다. 한나라당이 대한민국 독립이래로 보여준 멋진 정치 퍼포먼스를 보면서 단순히 지레 짐작이라고 납득하기 어렵다. 특히나 권력을 지닌 사람을 못 믿기에 그 권력을 삼권으로 분리하였는데, 입법부와 행정부를 동일한 당이 완전 점령했는데, 시스템이 잘 돌아갈까?

민주당을 비롯한 야당이 등원을 하지 않는 이유는 지극히 당연하지만, 될 수 있는 한 빠른 시일 내에 적절한 답을 들고 나와야한다. 지금 이대로 등원을 하든, 촛불을 들든, 미친 경찰犬의 방패가 되든 한나라당보다 더 빠른 몰락을 맞이할지도 모른다.

덧글

  • 백탄왕 2008/07/01 09:03 #

    이건 뻔해. 등원하면. 국제법상. 비엔나 조약상. 국내법으로 국제법을 막으수 없다. 라는 조치로..
    분명히 통과 안시킬꺼고.
    우리 한나라당 의원님들은, 각종 선진화 추진 법안들. (대운하, 수도, 전기등) 바로 추진.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Google Adsense

Google Adsense

Google Analytics



C로그팬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