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e Commons License

절대 혼자는 안 죽어 생활



엠파스 뉴스
이들은 그러면서도 나름의 항변을 내놓았다. 한 참모는 “노무현 정부로부터 물려받은 외부적인 여건이 너무 안 좋았다”며 “특히 경제 상황은 이명박 대통령의 노력으로, 우리나라 혼자서 열심히 한다고 해서 해결되기 어려운 문제”라고 말했다. 다른 참모는 “국민들은 이 대통령의 현대건설 시절과 청계천 복원 등을 보고 ‘이 사람이 우리를 잘살게 해주겠구나’ 하고 이 대통령을 찍은 것”이라며 “이명박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치가 너무 높았다”고 말했다.

이 들은 10년 만의 정권교체에 따라, 옛 집권세력의 뿌리와 저항 강도가 예상보다 강하다는 얘기도 한다. 정부와 공기업 등 공직사회와 사회단체 등 구석구석까지 전 정부 성향의 인사들이 자리잡고 있어, 새 정부의 정책을 추진하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청와대 관계자는 “지난 정권의 세력이 정권교체에 대비해 작심하고 저항할 준비를 해 온 것 같다”고 말했다.


남탓하니라 정신 없는 이명박 정부. 이제는 참여정부 탓도 모자라서 믿은 국민 탓~*
(믿은 국민 탓이 없진 않기에 많은 사람들이 그 책임을 지기 위해 촛불을 켜는 것이긴 하지만...)

오답노트
도 없다. 오답노트가 없으니 뭘 틀렸는지조차도 모른다. 뭘 틀렸는지 모르니 바른 길을 찾으려는 노력도 없다.

그러나 청와대 참모들은 “내년 2월 취임 1돌은 웃으며 맞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 한 관계자는 “이 대통령의 지지율이 곤두박질친 것은 측근 비리 등 도덕적 문제 때문이 아니라 쇠고기 수입, 한반도 대운하, 교육 문제 등 정책 혼선에서 기인한 것”이라며 “임기 초반에 매를 맞는 것은 앞으로 5년을 위한 약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너무 주옥 같은 이야기만 하는구나. 과연 내년 2월에 웃을 수 있을까?(주어가 없다)

덧글

  • .......... 2008/06/03 03:25 # 삭제

    취임 1돌을 웃으며 맞을 사람은 퇴진 후에 새로 오를 대통령 이야기 하는 거 아닌가요? 2월은 착오라고 치고. 이렇게 보면 주어가 생기는데.
  • 샘이 2008/06/03 04:18 #

    후후후...
  • 나니 2008/06/03 09:36 #

    "주옥 같은"을 굉장히 빨리 읽고 싶습니다.
  • 유월향 2008/06/03 11:25 #

    '주옥'은 '지옥'의 오타인가요?
  • 샘이 2008/06/03 11:26 #

    나니님은 Z.O.T를 말씀하고 싶은 것 같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Google Adsense

Google Adsense

Google Analytics



C로그팬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