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e Commons License

수에즈 운하 사고와 독극물 생활



수에즈 운하에 유조선 좌초 사고…경부 운하는 안전?

20일에 일어난 사고인데, 이명박운하와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지만, 상당 수 언론(특히 찌라시)은 입 닥치고 있다.

기사에 지난 16일 합동토론회에서 이명박이 말한 내용이 있다.

이에 대해 이명박 후보는 "만일 서해안같이 되면 어떻게 되느냐고 하는데 여기에 온 후보들은 운하에 대해 깊이 듣지 못하고 반대하는 말만 들었다"면서 "운하는 독극물을 싣고 다닐 수 없게 돼 있다"며 운하 건설을 강행하겠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운하에 독극물이라... '누가 독극물을 싣겠는가'라지만, 시멘트도 독극물이고, 각종 화학원자재도 결국 독극물 아닌가? 단순히 관광용 운하인가? 그가 한 말에 따르면 뭔가 엄청난 산업물량을 실어 나르는 운하이다. 위에서 말한 독극물을 제외하고 뭘 나르겠는가? 채소를 3~4일에 걸쳐 나르겠는가? 소, 돼지 등 가축(분뇨도 독극물이다)을 나를 것인가? 각종 조미료(이것도 결국 독극물)만 나를 것인가? 완성된 제품만 나르겠는가? 그럴 바에야 시장 근교에 생산공장 세워서 거기에서 제품을 나르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지 않는가? 싣는 짐도 문제지만, 떠 있는 배는 전동모터를 달고 있는가? 아니다. 분명 기름 태워서 가는 배이다. 사람이 노를 젖지 않는 이상, 배에는 반드시 독극물이 있다.

제어 잘 하면 되지? 할 말 없다. 언론 제어 잘 해서 우민화사회 스트레스나 해소해라.

덧글

  • 백탄왕 2007/12/21 21:59 #

    이명박이 모태로 삼는 독일의 MD운하도 1999년, 400건 사고가 났다고 하죠.
    ㅡ.ㅡ...
  • 샘이 2007/12/22 22:39 #

    백탄왕// orz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Google Adsense

Google Adsense

Google Analytics



C로그팬박스